바닥형 거꾸로타는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01 / 02 / 03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 입니다.
ㆍ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
ㆍ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 하세요.
ㆍ버너 이상과열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ㆍ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04
보일러내 수온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ㆍ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05
과열 센서가 단선 되었을 때 또는 지진감지 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지진발생시 작동)
ㆍ풍압 S/W가 작동되는 경우입니다. 연통에 풍압증가시 발생될 수 있습니다.
ㆍ계속 해제가 안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여낙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1588-9000)
▶에러코드 06 / 07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로 송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ㆍ송배풍기 회전수가 높은 경우 연통이 풍압대에 설치되어 바람이 심하게불면 일어날수 있습니다.
자주 발생하면 시공업체에 연락하여 연통의 위치를 수정해야 합니다.
ㆍ연통 굴곡부에 결로가 생긴 경우 응축수를 제거해야 합니다.
ㆍ지역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10m이상) 고압선,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 입니다.
ㆍ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AC 220 V 전선이나 매설용 전선배관과 같이 넣지 마세요.
ㆍ특수한 경우 특수 배선으로 재 시공 하여야 합니다.
ㆍ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대기 개방식의 경우 물이 부족할시 자동으로 급수가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 됩니다.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
ㆍ계속 해제가 안되고 물도 보충되지 않으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96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 입니다.
ㆍ이때는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 줍니다.
ㆍ계속 해제가 안되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97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표시 되고 있는것으로 이때는 가스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 시켜야 하며 절대로 다른 전원코드나 전자레인지, 기타 인화성 있는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을 켜서는 안됩니다.
ㆍ'97' 경보가 들어오면 외부 전화를 이용해 가스회사 전문가 또는 당사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가스배관 연결부위는 비눗물을 사용하여 수시로 점검해야 합니다.)
가스보일러 고급빌라형
▶에러코드 01 / 02 / 03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 입니다.
ㆍ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
ㆍ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 하세요.
ㆍ버너 이상과열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ㆍ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04
보일러내 수온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ㆍ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05
과열 센서가 단선 되었을 때 또는 지진감지 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지진발생시 작동)
ㆍ풍압 S/W가 작동되는 경우입니다. 연통에 풍압증가시 발생될 수 있습니다.
ㆍ계속 해제가 안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여낙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1588-9000)
▶에러코드 06 / 07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로 송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ㆍ송배풍기 회전수가 높은 경우 연통이 풍압대에 설치되어 바람이 심하게불면 일어날수 있습니다.
자주 발생하면 시공업체에 연락하여 연통의 위치를 수정해야 합니다.
ㆍ연통 굴곡부에 결로가 생긴 경우 응축수를 제거해야 합니다.
ㆍ지역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10m이상) 고압선,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 입니다.
ㆍ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AC 220 V 전선이나 매설용 전선배관과 같이 넣지 마세요.
ㆍ특수한 경우 특수 배선으로 재 시공 하여야 합니다.
ㆍ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대기 개방식의 경우 물이 부족할시 자동으로 급수가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 됩니다.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
ㆍ계속 해제가 안되고 물도 보충되지 않으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96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 입니다.
ㆍ이때는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 줍니다.
ㆍ계속 해제가 안되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97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표시 되고 있는것으로 이때는 가스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 시켜야 하며 절대로 다른 전원코드나 전자레인지, 기타 인화성 있는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을 켜서는 안됩니다.
ㆍ'97' 경보가 들어오면 외부 전화를 이용해 가스회사 전문가 또는 당사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가스배관 연결부위는 비눗물을 사용하여 수시로 점검해야 합니다.)
AST 콘덴싱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E001 / E002 / E003
점화에러/의사화염/실화
-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
- 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 하세요.
- 자가조치를 실시해도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106
FAN 회전수 미 감지
-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아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시어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107 / E110
FAN 회전수 기준 초과/FAN 회전수 기준 미달
-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 이상일 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시어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204 / E214 / E224 / E234
수온 센서 이상/출탕 센서 이상/축열 센서 이상/직수 센서 이상
-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 이상일 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 ☎1588-9000으로 연락하시어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294
수위봉 이상
-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보일러내의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이 보충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됩니다.(직수 배관 밸브가 닫혀있는지 확인)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고, 물이 보충되지 않으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297
가스누설이상
-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이때는 가스 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외부 전화를 이용해 가스회사 전문가 또는 ☎1588-9000 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396 / E399
과열센서이상/수온센서 과열이상
- 과열 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입니다.
- 이때는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 줍니다.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491
단수 확인
- 저수위가 연속 5분 이상 시 일어날 수 있는 에러코드 입니다.
-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단수가 해제되어 있는데도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495
저수위 감지
-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보일러내의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이 보충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됩니다.(직수 배관 밸브가 닫혀있는지 확인)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고, 물이 보충되지 않으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508
통신 이상
- 통신 이상 시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시고, ☎1588-9000으로 연락하시어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에러코드 E621
지진 감지
-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지진 발생 시 작동)
- 지진 발생 시 대처요령에 따라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622
응축수 배출구 막힘
- 응축수 트랩 내부가 이물질에 의하여 막히거나, 응축수 배수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을 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응축수가 원활하게 배출되고 있는지 응축수 배출구를 확인해보세요.
- 자가 조치 후에도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743
시운전 이상
- 시운전 모드가 2시간 연속으로 진행 될 경우 표시됩니다.
- 물 보충이 원활이 진행되는지 배관 누수 현상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 계속 해제가 안되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거꾸로 IoT 콘덴싱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01 / 02 / 03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 입니다.
ㆍ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
ㆍ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 하세요.
ㆍ자가 조치를 실시해도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04 / 05 / 14
보일러 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겨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ㆍ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ㆍ☎1588-9000으로 연락하시어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06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아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ㆍ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ㆍ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시어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07 / 10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 이상일 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ㆍ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ㆍ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시어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08
통신이상시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ㆍ통신이상시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시고, ☎1588-9000으로 연락하시어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21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지진 발생 시 작동)
ㆍ지진 발생 시 대처요령에 따라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22
응축수 트랩 내부가 이물질에 의하여 막히거나,
응축수 배수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을 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ㆍ응축수가 원활하게 배출되고 있는지 응축수 배수구 끝단을 확인해보세요.
ㆍ자가 조치 후에도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보, 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32
믹싱 밸브가 초기 전원 인가 후 12초 후 영점이 확인되지 않을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ㆍ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91
저수위가 연속 5분 이상 시 일어날 수 있는 에러코드 입니다.
ㆍ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ㆍ단수가 해제되어 있는데도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반드시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92
저수위가 연속 5분 이상 시 일어날 수 있는 에러코드 입니다.
ㆍ보일러 내부에 누수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ㆍ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94 / 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ㆍ보일러내의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이 보충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됩니다.
(직수 배관 밸브가 닫혀있는지 확인)
ㆍ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96 / 99
과열 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입니다.
ㆍ이때는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 줍니다.
ㆍ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97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이때는 가스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ㆍ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98
과열 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입니다.
ㆍ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귀뚜라미 보일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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