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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드럼세탁기 에러 정리(에러코드)(1588-3366)①

라미파파 2021. 12. 15. 16:48

삼성 드럼세탁기 - 세탁기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서 오류 보내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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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싱스 오류 보내기 

 

ᆞ스마트싱스 실행 

ᆞ[메뉴] → [설정] → [문의하기] 선택

ᆞ삼성멤버스 연동

ᆞ오류 보내기 실행

ᆞ제품 선택

ᆞ’문의하기/오류보내기’ 실행

 ᆞ발생 빈도 선택 작성

ᆞ’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 전송 

 

답변 확인 

ᆞ삼성멤버스 실행

 ᆞ’도움받기’ 선택

ᆞ’답변 확인하기’선택   

진행 방법 

① 스마트싱스 실행 >홈 화면 하단   ‘메뉴’ 선택

 

  
② ‘설정’ 선택 

 

③ ‘문의하기’ 선택

 

 
④ ‘오류보내기’ 선택
      
⑤ ‘세탁기’ 선택

 

  
⑥ 화면 아래로 스크롤 ’문의하기/ 오류보내기’ 선택

 

 
⑦ 증상/문의 내용 작성 및 ‘시스템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후 전송

 

  
⑧ 답변은 삼성멤버스에서 확인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기기 등록 중 99%(98%) 멈춤 증상 및 15-300 에러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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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원인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제품과 Wi-Fi 공유기 이의 연결 장애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조치 방법

1.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는 Wi-Fi 공유기와 제품 사이의 전파 감도를 확인해 보세요. (→ 공유기 위치 이동 및 통신 환경 점검 )

2.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연결 진행해 보세요. (Off → On 가능한 경우)

3.  Wi-Fi 공유기 이름을 영문으로 변경 후 연결 진행해 보세요.

 

① 제품과 Wi-Fi 공유기간의 전파 감도 확인

 

  
②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재연결 시도

   
③ Wi-Fi 공유기 이름이 한글인 경우 영문으로 변경 후 재연결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기기 등록 중 44% 미만 멈춤 증상 및 11-001 에러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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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원인

디바이스 추가 중    11-001 오류코드 발생  증상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

제품을 연결하던 중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으로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조치 방법

1. 디바이스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해  보세요 .

    (※ 제품과 스마트폰의 거리를 좁히고, 주변의 장애물 제거)

2.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합니다.

3.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켜보세요.

4. 스마트싱스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연결 진행해 보세요.

 

① Soft AP에 연결 후 디바이스와 스마트폰의  Wi-Fi 감도 확인

 

   
②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아이폰은 해당 없음)

 

   
③ ‘고급’ 실행

 
④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해제 후 디바이스와 재연결 진행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기기 등록 중 39% 이하 멈춤 증상 및 04-100 에러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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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원인

디바이스 추가 중 04-100 오류코드 발생  증상

 

주변의 다른 스마트폰 에서 동시 연결 시도하는 경우 

디바이스 Soft-AP 오류  경우

 

조치 방법

1. 디바이스의 전원 리셋 후 재연결 해 보세요. (※ 타 스마트폰 동시 연결 않도록 주의 )

2.  스마트폰에 저장된 디바이스 Soft-AP(SSID) 기록은 제거합니다.

3. 스마트폰 Wi-Fi, Off → On으로 해 보세요.

4. 스마트폰 전원, Off → On 후 재연결 진행해 보세요.

 

①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실행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

 

 
③ 오류난 디바디스의 Soft-AP인 SSID를 선택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전원 Off → On 후 재연결 진행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표시부 화면 글자가 깨져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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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원인 

간헐적 오동작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내부 부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원코드 확인

간혈적 표시부 오동작 일 수 있습니다.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도 지속적으로  글자가 깨지면 회로 기판 등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꽂아  확인해 보세요 . 동일한 경우는 내부 부품의 이상으로 예상되며,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 고장 증상 *  외부_제품관련을 선택 후 증상 분류 * 표시부  표시부(액정 화면) 글자 깨짐 선택 하시고  출장 서비스 예약이 가능합니다.

 

☞ 출장 서비스 예약 바로가기

삼성 드럼세탁기 - 표시부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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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원인 

제품이 빛을 받고 있을 경우 표시부에 불이 들어오지 않은 것처럼 또는 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    

 

사용 확인 

표시부 흐림 상태 확인 

외부 / 뒷(앞)베란다에 설치 시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표시부가 흐르거나, 안보일 수  있습니다. 손으로 가린 후 그늘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확인하세요.

표시부가  안보일 경우 제품 회로단 이상으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원 상태 확인 

전원 코드가 연결되어있는지 확인 후 전원버튼을 눌러주세요.

벽에 연결된 콘센트를 빼고 소형가전(드라이) 제품을 연결해서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내부 부품 이상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원이 들어오는 상태라면  제품 회로단 이상으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 고장 증상 * 외부_제품관련을 선택  후 증상 분류 * 표시부 → 표시부(액정 화면)  안나옴/흐림  선택 하시고 출장 서비스 예약이 가능합니다.

 

☞  출장 서비스 예약 바로가기

삼성 드럼세탁기 - TE2_TC2 _건조히터 센서 에러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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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원인
건조히터 온도 센서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입니다. 

 

조치 방법  

※ 2015년 신모델 부터는 에러 표기가 E(Error) -> C(Check)로 변경되었습니다.
 
DUCT ASS'Y Fan Hausing(건조히터) 온도센서 이상(내부쇼트, 단선 등 자체불량)  이거나, 연결 콘넥터 이탈 또는 접촉불량일 수 있으므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플렉스워시 제품, 에러 안내]   

건조 공기 온도센서관련 bC2 에러 메시지 이미지 건조 공기 온도 센서 점검이 필요합니다.
→  2~3 분 후에 전원을 다시 켜서 처음부터 동작 시키세요.   
 

※ 확인 후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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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드럼세탁기 - AE(RE)_AC_13E_통신이상 에러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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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원인 
내부 회로기판끼리 통신이 되지 않는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메인 PCB ↔ 서브 PCB 간 통신에러)  
 

점검 안내   

일시적인 통신장애 일 수 있어서 전원코드 분리하고 다시 연결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동일 에러 발생시는 회로간의 통신장애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메인 PBA와 서브 PBA 회로간 통신이상으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 2015년 신모델부터는 에러 표기가 E(Error) -> C(Check)로 변경되었습니다.
일시적인 통신장애일수 있으므로 전원코드를 분리하고 다시 재연결후 동작을 누르고 상태를 확인해주십시요.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회로간의 통신장애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통신 에러로 메인 PBA(회로기판)와 서브 PBA(회로기판)간 신호가 감지 되지 않을 시 발생될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를 통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표시부 화면에 습기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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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원인  

조작부 내부로 물이 들어 갔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습기가 많은 곳(화장실, 욕실 등)에서 습기 또는 청소로 인해 발생되거나, 외부에 설치되어 빗물이 들어간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제품의 표시부(화면)에 습기가 있는 경우에는 건조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화장실이나 욕실에 설치되어 있거나 물이 들어간 경우에는 전원코드를 빼놓고 자연건조를 해 보세요.  

 

드라이기로 건조를 할 경우, 플라스틱 변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습기가 많은 장소에 설치된 경우에는  통풍이 잘 되도록 해 주세요.

 

 

※ 확인 후에도 동일한 경우에는 내부 부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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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드럼세탁기 - 1 OF_OF(5F_OE_OC_1 OC) 물수위 감지 못함 에러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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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확인  

1 OF_OF(5F_OE_OC_1 OC) 표시는 물 수위 감지 못함 에러입니다.

 평절기에 발생하는 경우 원인 및 점검 안내

 ※ 2015년 신모델 부터는 에러 표기가 E(Error) -> C(Check)로 변경되었습니다.

 

 ※ 세탁조에 물이 얼만큼 받아지는지 감지가 안된다는 표시로서 물이 계속 급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부 부품 이상 여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플렉스워시 제품은 상부 전자동 이상일 경우 1 OC 또는 1 OF, 하부 드럼 이상일 경우 OC 또는 OF 에러가 나타납니다.

 

 동절기에 발생하는 경우 원인 및 조치 안내

 ※ 동절기 한파일 때, 세탁기 내부의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에 연결된 공기호스가 있는데 이 호스 내부의 물기가 얼어버리면서 물높이를 감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호스가 결빙된 경우, 물이 계속 급수되거나, 물이 넘쳐 흐를 수 있습니다.

호스 해동을 위해 세탁조 내부에 미지근한 물을 1/3 정도 받은 후 도어를 닫아 놓으십시오.

시간이 지나면 자연 해동될 수 있습니다.

 

 

수위감지를 못하여 계속 급수가 되거나, Hose Drain 사출불량으로 막힘이 있는 경우 엔지니어를 통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