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드럼세탁기 - 세탁기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서 오류 보내기 방법
스마트싱스 오류 보내기
ᆞ스마트싱스 실행
ᆞ[메뉴] → [설정] → [문의하기] 선택
ᆞ삼성멤버스 연동
ᆞ오류 보내기 실행
ᆞ제품 선택
ᆞ’문의하기/오류보내기’ 실행
ᆞ발생 빈도 선택 작성
ᆞ’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 전송
답변 확인
ᆞ삼성멤버스 실행
ᆞ’도움받기’ 선택
ᆞ’답변 확인하기’선택
진행 방법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기기 등록 중 99%(98%) 멈춤 증상 및 15-300 에러코드
예상 원인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제품과 Wi-Fi 공유기 이의 연결 장애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조치 방법
1.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는 Wi-Fi 공유기와 제품 사이의 전파 감도를 확인해 보세요. (→ 공유기 위치 이동 및 통신 환경 점검 )
2.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연결 진행해 보세요. (Off → On 가능한 경우)
3. Wi-Fi 공유기 이름을 영문으로 변경 후 연결 진행해 보세요.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기기 등록 중 44% 미만 멈춤 증상 및 11-001 에러코드
예상 원인
디바이스 추가 중 11-001 오류코드 발생 증상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
제품을 연결하던 중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으로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조치 방법
1. 디바이스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해 보세요 .
(※ 제품과 스마트폰의 거리를 좁히고, 주변의 장애물 제거)
2.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합니다.
3.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켜보세요.
4. 스마트싱스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연결 진행해 보세요.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기기 등록 중 39% 이하 멈춤 증상 및 04-100 에러코드
예상 원인
디바이스 추가 중 04-100 오류코드 발생 증상
주변의 다른 스마트폰 에서 동시 연결 시도하는 경우
디바이스 Soft-AP 오류 경우
조치 방법
1. 디바이스의 전원 리셋 후 재연결 해 보세요. (※ 타 스마트폰 동시 연결 않도록 주의 )
2. 스마트폰에 저장된 디바이스 Soft-AP(SSID) 기록은 제거합니다.
3. 스마트폰 Wi-Fi, Off → On으로 해 보세요.
4. 스마트폰 전원, Off → On 후 재연결 진행해 보세요.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표시부 화면 글자가 깨져 보임
예상 원인
간헐적 오동작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내부 부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원코드 확인
간혈적 표시부 오동작 일 수 있습니다.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도 지속적으로 글자가 깨지면 회로 기판 등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꽂아 확인해 보세요 . 동일한 경우는 내부 부품의 이상으로 예상되며,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 고장 증상 * 외부_제품관련을 선택 후 증상 분류 * 표시부 → 표시부(액정 화면) 글자 깨짐 선택 하시고 출장 서비스 예약이 가능합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표시부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흐림
예상 원인
제품이 빛을 받고 있을 경우 표시부에 불이 들어오지 않은 것처럼 또는 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
사용 확인
표시부 흐림 상태 확인
외부 / 뒷(앞)베란다에 설치 시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표시부가 흐르거나, 안보일 수 있습니다. 손으로 가린 후 그늘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확인하세요.
표시부가 안보일 경우 제품 회로단 이상으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원 상태 확인
전원 코드가 연결되어있는지 확인 후 전원버튼을 눌러주세요.
벽에 연결된 콘센트를 빼고 소형가전(드라이) 제품을 연결해서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내부 부품 이상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원이 들어오는 상태라면 제품 회로단 이상으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 고장 증상 * 외부_제품관련을 선택 후 증상 분류 * 표시부 → 표시부(액정 화면) 안나옴/흐림 선택 하시고 출장 서비스 예약이 가능합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TE2_TC2 _건조히터 센서 에러코드
조치 방법
[플렉스워시 제품, 에러 안내]
※ 확인 후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점검이 필요합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AE(RE)_AC_13E_통신이상 에러코드
점검 안내
삼성 드럼세탁기 - 표시부 화면에 습기 발생
예상 원인
조작부 내부로 물이 들어 갔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습기가 많은 곳(화장실, 욕실 등)에서 습기 또는 청소로 인해 발생되거나, 외부에 설치되어 빗물이 들어간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제품의 표시부(화면)에 습기가 있는 경우에는 건조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화장실이나 욕실에 설치되어 있거나 물이 들어간 경우에는 전원코드를 빼놓고 자연건조를 해 보세요.
드라이기로 건조를 할 경우, 플라스틱 변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습기가 많은 장소에 설치된 경우에는 통풍이 잘 되도록 해 주세요.
※ 확인 후에도 동일한 경우에는 내부 부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1 OF_OF(5F_OE_OC_1 OC) 물수위 감지 못함 에러코드
사용 확인
1 OF_OF(5F_OE_OC_1 OC) 표시는 물 수위 감지 못함 에러입니다.
평절기에 발생하는 경우 원인 및 점검 안내
※ 2015년 신모델 부터는 에러 표기가 E(Error) -> C(Check)로 변경되었습니다.
※ 세탁조에 물이 얼만큼 받아지는지 감지가 안된다는 표시로서 물이 계속 급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부 부품 이상 여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플렉스워시 제품은 상부 전자동 이상일 경우 1 OC 또는 1 OF, 하부 드럼 이상일 경우 OC 또는 OF 에러가 나타납니다.
동절기에 발생하는 경우 원인 및 조치 안내
※ 동절기 한파일 때, 세탁기 내부의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에 연결된 공기호스가 있는데 이 호스 내부의 물기가 얼어버리면서 물높이를 감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호스가 결빙된 경우, 물이 계속 급수되거나, 물이 넘쳐 흐를 수 있습니다.
호스 해동을 위해 세탁조 내부에 미지근한 물을 1/3 정도 받은 후 도어를 닫아 놓으십시오.
시간이 지나면 자연 해동될 수 있습니다.
수위감지를 못하여 계속 급수가 되거나, Hose Drain 사출불량으로 막힘이 있는 경우 엔지니어를 통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생활정보 >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드럼세탁기 에러 정리(에러코드)(1588-3366)③ (0) | 2021.12.15 |
---|---|
삼성 드럼세탁기 에러 정리(에러코드)(1588-3366)② (0) | 2021.12.15 |
경동 나비엔(1588-1144) 보일러 에러코드 정리④ (0) | 2021.12.15 |
경동 나비엔(1588-1144) 보일러 에러코드 정리③ (0) | 2021.12.15 |
경동 나비엔(1588-1144) 보일러 에러코드 정리② (0) | 2021.12.15 |